레이업조단 2023. 2. 13. 23:47

전통적인 조각용 목재는 실제로 꽤 무디고 아무 영감도 주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조각은 빛과 그림자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각가는 목재가 자신의 입체 형태에 혼동을 주거나 지배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작품의 아름다운 선과 형태가 두드러진 문의로 위장되어 있다면 표면 고전적적인 아칸사스 잎, 또는 고딕양식의 트레이서리는 무엇을 잃을 것인가? 실제로 당신은 빛과 그림자가 다른 어떤 것보다도 잘해야 온화한 무늬의 나무 위에 있는 모든 것이라는 구상적이거나 전통적인 방법으로 조각할 수는 없습니다. 전통조각에서 나무는 조각가의 기술을 위해 매개체이며 그 자체로는 역할이 없습니다. 가장 큰 실수는 진한 무늬가 있는 나무에 초상 두상을 조각하는 것인데 결국에는 당신의 작품 얼굴에 어떤 숨겨진 피부병처럼 보이는 것을 부여했음을 알게 됩니다. 반드시 당신이 나뭇결을 두드러지게 할 계획이 있는 곳(추상조각이나 목재 선반가공에서 보는 넓고 단순한 표면)에는 흥미로운 하지만 강한 나뭇결을 위장망처럼 실제로 조각의 효과를 손상시킬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1. 이상적인 조각용 목재

무엇이 전통적인 작업에 맞는 이상적인 조각용 목재를 만드는가? 그것은 잘 건조(인조건조보다는 주위 습도로 공기건조)되어 옹이와 갈라짐이 없어서 터지지 않으며 곧고 예측 가능한 결이 있고 최소한의 무늬를 지닌 동일한 색상과 중간 밀도를 가진 것(가령 회양목과 소나무의 중간 정도)입니다. 온화하거나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문양이 있는 목재의 또 다른 장점은 더 큰 스타트대를 만들기 위해 그것의 보드를 따로따로 이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

 

유럽게서 대부분의 조각은 역사적으로 유럽산 린덴목재, 참나무, 남아메리카 마호가니(현재 가장 근접한 것이 브라질산 무늬 개량종)를 사용해 왔습니다. 미국에서는 참피나무(아메리칸린델), 가래나무(버터너트), 디에라(젤루통) 그리고 호두나무(월넛)가 가장 유력한 후보자입니다. 이 나무들은 목재가 가우지에서 흘러내릴 수 있게 어느 정도로 결에 대한 개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공급처

당신은 어디서 조각하기 좋은 목재를 구하나요? 당신이 사는 지역의 조각가와 클럽에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조각 잡지에서 공급지를 알아보십시오. 대부분의 조각은 비교적 작은 나뭇조각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지역 최고의 소목장이나 목재세공사에게 자르고 남은 자투리를 부탁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3. 보관

당신의 목재를 건조하고 직사광선이 미치지 않게 하고 판재 사이에 공기가 순환할 수 있게 간격을 두고 보관하십시오. 원칙적으로 앞으로 그 목재가 필요할지를 알면 그것을 준비하여 되도록 오랫동안 순응시키기 위해 당신의 작업장으로 가져오십시오. 

 

목재 비용의 경우 시간에 비례하여 조각에서 목재 가격은 1% 이하일 것입니다. 당신이 그 목재에 투자하고 있는 온갖 시간과 노력에 대해 생각하고 그 일을 위해 할 수 있는 한 최상의 목재를 얻는 것 외에는 아무 의미가 없음을 다짐하십시오. "기와 한 장 아끼려다가 대들도 썩히지 마라"라는 말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