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각에서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만들어지는 나무, 가지고 만드는 공구(그것을 사용하는 테크닉) 그리고 디자인입니다. 이전에 목재에 대해 언급했었고 공구들의 측면은 되풀이되는 주제일 것이지만 디자인은 아닙니다. 당신이 만들고 있는 것의 디자인이나 개념과 의미에 대해 내가 뭐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그것만이 확실히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신의 목재 또는 당신의 작업솜씨가 아무리 아름다울지라도 당신의 디자인이 따분하고 불균형적이거나 형편없다면 그 조각은 실패작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일류 디자인은 항상 불완전한 테크닉이나 결함 있는 목재를 수반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창조적이고 싶은 단순한 모방자는 되지 않으려면 아래를 참고하십시오.
- 당신의 목공 디자인 측면과 그것이 어떻게 관람자와 작용하고 소통하는지에 전적인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 목재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해야 합니다.
- 당신의 능력 안에서 디자인해야 합니다.
연마와 나뭇결 다루기와 더불어 조각의 이런 측면이 아직 많은 학생들을 즐겁게 하는 또 다른 것입니다. 비록 예술성은 타고난 재능이라는 요소를 지니는 것 같지만 우리 모두 분명히 기르고 개발할 수 있는 예술적 기교의 씨앗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다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성공할 만큼 훌륭하지 않을 거라 걱정하듯이 자기 의심을 하고 있는데 목조각을 가르치는 수년 동안에 작품을 할 때 자신의 디자인 감각, 시각적 판단 능력을 눈에 띄게 성장시키지 않은 사람을 만난 적이 없습니다. 작업할 때 내가 제안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당신이 할 수 있는 한 많이 드로잉 하고 모델링하는 것입니다.
1. 스크랩북
당신이 흥미로워하는 분야에서 보는 어떤 것이라도 주제 그 자체이거나 누군가의 설명 등을 담는 잡동사니 주머니, 책 페이지의 사진 복사나 웹사이트에서 인쇄한 그림에 꽂히고 잡지사진을 찢어 내는 버릇을 들여야 합니다.
2. 노트북
당신의 노트북(어디에나 가지고 다니는 일지)에는 아이디어와 생각을 담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시도해보고 싶은 기법을 왜 다루는지 아니면 왜 그렇지 않은지 등등을 당신이 본 조각품들에 대한 논평을 적으십시오. 구별하거나 편집하지 말고 그냥 그 안에 적어야 합니다.
3. 스케치북
스케치는 빠르고 격식을 차리지 않는 도안입니다. 아마도 몇 개의 음영이 덧붙여진 묘사적인 노트입니다. 나의 스케치는 종종 쓰인 메모나 인상도 포함합니다. 우리는 갤러리 수준의 드로잉이 아니라 가령 당신이 보았던 디테일이나 당신이 가진 아이디어의 사적인 추억을 말하고 있을 뿐입니다.
마지막 준비로 조각가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생각도 지니지 않은 조각을 보아왔습니다. 적절한 조사나 준비도 없이 시작된 조각들에서 당신이 무엇을 조각할지라도 기억해야 합니다. 당신이 아무리 많이 준비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너무 적게 준비할 수는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당신의 조각은 힘들 것입니다. 조각은 당신이 나무에 끌을 댈 때가 아니라 구상과 잇따르는 디자인으로 오래전에 당신의 마음속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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